앱마케팅 앱분석 와이즈트래커

Android 와 iOS에서
모바일 앱 삭제수 분석하기

앱 삭제수 분석이 중요한 이유 모든 비즈니스에서 사용자 획득만큼 중요한 있다면, 기존의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서비스/상품을 찾고 사용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모바일 앱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가 손가락을 한번 움직이는 것만으로 스마트폰에서 앱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유지에 더욱 신경 써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다수의 조사에서, 앱 설치 후 30일 내 90%가 넘는 사용자가 […]

모바일트렌드 앱마케팅 와이즈트래커

오디언스 타겟팅이
광고 퍼포먼스를 높이는 이유

페이스북을 통한 타겟팅 광고 지금도 셀 수 없는 피드가 올라오는 페이스북은 타겟팅 광고를 위한 최적의 채널 중 하나입니다. 일상과 취향을 공유하는 공간이다 보니 페이스북에선 타인이 어떤 사람인지 쉽게 짐작할 수 있으며 반대로 내가 어떤 사람인지도 공개합니다. 페이스북은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을 타임라인에 노출하는데, 여기에는 광고도 포함됩니다.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설정 화면) 위 […]

앱마케팅 앱분석 와이즈트래커

앱 재사용율(Retention)이 앱 설치수보다 더 중요한 이유

사용자획득에 집중된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앱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새로운 사용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비용은 점차 상승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CPI(Cost per Install) 광고 단가는 검색광고의 경우 평균 $8.63, SNS 플랫폼은 $5.84, 배너 및 비디오 채널은 $2.99로 한 명의 새로운 유저를 데려오기 위해 높은 비용이 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ouce : Singular) 지금까지 대다수 […]

와이즈트래커

와이즈트래커,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으로 이사하다.

깜짝 소식! 지난주 금요일(2월 24일), 와이즈트래커가 강남역에 위치한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으로 이사했습니다. 스튜디오 블랙 5,6층에는 현대카드와 협업할 수 있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핀베타(Finß) 공간이 있는데요.  핀베타(Finß)란 현대카드와 협업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입니다. 핀베타 선정기업은 공유 오피스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멘토링 […]

데이터분석 앱분석 와이즈트래커

모바일 데이터 분석의 시작: AARRR (해적지표)

모바일 분석의 중요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모바일 데이터를 실제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씀하시는 고객 분들이 많으신데요. 모바일 분석 툴을 이용하여 아무리 많은 데이터를 쌓더라도, 그것이 실제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일 것입니다. 오늘은 유명한 분석 프레임워크 AARRR에 따라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모바일 데이터 분석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AARRR: 미국의 […]

와이즈트래커

구글애널리틱스와
와이즈트래커의 차이점

모바일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와이즈트래커를 소개할 때마다 공통적으로 물어보시는 질문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도 모바일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데,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구글 애널리틱스 또한 오랜 웹 분석 서비스 운영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바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모바일 환경은 기존의 웹과 다르기 때문에 몇 가지 한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구글애널리틱스와 와이즈트래커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데이터 검증  […]

앱마케팅 와이즈트래커

숙박앱에 필요한
와이즈트래커 리포트 Top 3

  숙박앱은 O2O 서비스를 선도하는 사업 중 하나로 빠르게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다수의 앱이 생산되면서, 유사한 경쟁 앱 속에서 차별화 된 서비스로 고객을 잡기 위한 노력이 치열한 사업영역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숙박 앱 운영에 도움이 될 와이즈트래커의 리포트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상품 카테고리 리포트 숙박의 등급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그러나 숙박 앱에서 한 화면에 보여지는 컨텐츠는 1~2개이며, […]

앱마케팅 와이즈트래커

커머스앱에 필요한
와이즈트래커 리포트 Top 3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구분하는 카테고리만 20여가지 입니다. 게임과 SNS에 집중되었던 초기의 앱 시장은 갈수록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분석 니즈 또한 다양해지면서 정형화 된 분석도구 보단 앱 고유의 비즈니스를 수용할 수 있는 커스텀 분석도구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즈트래커에서 ‘커머스앱’을 운영하는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와이즈트래커의 리포트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