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설치형 광고 설정

트래킹 URL 생성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광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트래킹 URL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3. ‘광고 채널’에서 사용할 매체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매체가 없다면 ‘광고채널 추가’를 클릭해 새로운 매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매체를 등록해서 URL을 생성하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4. ‘단말기 식별자 선택’ 항목이 나타났다면 모두 사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광고 캠페인에서 기존 캠페인을 선택하거나, ‘광고캠페인추가’를 이용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는 경우에는 5번을 참고해 주세요.

 

5.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주세요.
1) 원하는 캠페인명을 입력합니다.
2) 랜딩 URL에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캠페인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입력합니다. 특별한 종료 일자를 지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 먼 미래의 날짜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6. 캠페인 선택을 마친 다음 ‘랜딩 방식’을 302 Redirection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트래킹 URL이 생성 되었습니다. ‘광고 추적 URL’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첫번째 ‘Web’이라고 표시된 URL을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복사한 URL을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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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겟팅 광고 설정

Android

* 리타겟팅 광고를 클릭한 유저가 앱이 있으면 딥 링크로, 앱이 없으면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연된 딥 링크(Deferred Deep Linking)을 적용한 트래킹 URL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광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트래킹 URL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3. ‘광고 채널’에는 사용할 매체를(ex. Criteo, Remerge 등), ‘단말기 식별자’는 GAID를 선택합니다. 그 후 ‘광고 캠페인’에는 기존의 캠페인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는 경우에는 아래 4번을 참고해 주세요.

 

4.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주세요.
1) 원하는 캠페인명을 입력합니다.
2) 랜딩 URL에는 플레이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캠페인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입력합니다. 특별한 종료 일자를 지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 먼 미래의 날짜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5. 캠페인 선택을 마친 다음 ‘실행 타입’을 신규설치 & 딥링크로 선택하여 지연된 딥 링크(Deferred Deep Linking)를 활성화 합니다. 광고를 클릭한 유저가 앱이 없으면 플레이스토어로, 앱이 있으면 딥 링크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후 ‘딥 링크 URL’에서 기존 딥 링크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딥 링크를 입력합니다. 새로운 딥 링크를 입력하는 방법은 아래 6번을 참고해 주세요.

 

6.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딥 링크를 입력해 주세요.
1) 입력하려는 딥 링크의 관리용 명칭을 등록해 주세요.
2) 유저가 앱을 실행했을 때 연결될 화면의 딥 링크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메인화면이 열려야 한다면 메인화면의 딥 링크 주소를, 특정 상품으로 연결되어야 한다면 해당 상품의 딥 링크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7. 딥 링크 입력을 마친 후 ‘랜딩 방식’을 302 Redirection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트래킹 URL이 생성 되었습니다. ‘광고 추적 URL’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첫번째 ‘Web’이라고 표시된 URL을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복사한 URL을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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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 리타겟팅 광고를 클릭한 유저가 앱이 있으면 딥 링크로, 앱이 없으면 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도록 유니버셜 링크(Universal Link)를 적용한 트래킹 URL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광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트래킹 URL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3. ‘광고 채널’에는 사용할 매체를(ex. Criteo, Remerge 등), ‘단말기 식별자’는 IDFA를 선택합니다. 그 후 ‘광고 캠페인’에는 기존의 캠페인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는 경우에는 아래 4번을 참고해 주세요.

 

4.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주세요.
1) 원하는 캠페인명을 입력합니다.
2) 랜딩 URL에는 앱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캠페인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입력합니다. 특별한 종료 일자를 지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 먼 미래의 날짜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5. 캠페인 선택을 마친 다음 ‘실행 타입’을 신규설치 & 딥링크로 선택하여 유니버셜 링크(Universal Link)를 활성화 합니다. 광고를 클릭한 유저가 앱이 없으면 앱스토어로, 앱이 있으면 딥 링크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후 ‘딥 링크 URL’에서 기존 딥 링크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딥 링크를 입력합니다. 새로운 딥 링크를 입력하는 방법은 아래 6번을 참고해 주세요.

 

6.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딥 링크를 입력해 주세요.
1) 입력하려는 딥 링크의 관리용 명칭을 등록해 주세요.
2) 유저가 앱을 실행했을 때 연결될 화면의 딥 링크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메인화면이 열려야 한다면 메인화면의 딥 링크 주소를, 특정 상품으로 연결되어야 한다면 해당 상품의 딥 링크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7. 딥 링크 입력을 마친 후 ‘랜딩 방식’을 200 Redirection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트래킹 URL이 생성 되었습니다. ‘광고 추적 URL’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다섯번째 ‘Universal Link’라고 표시된 URL을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복사한 URL을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

 

10. 만약 Universal Link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와이즈트래커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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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 포스트백 (All Events Postback) 설정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하단의 ‘실시간 포스트백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매체를 찾습니다. 그리고 매체로 포스트백할 이벤트의 상태가 ‘Off’라면 버튼을 클릭하여 ‘On’으로 변경해 줍니다. 상태가 ‘On’으로 되어 있는 이벤트는 실시간으로 매체에 포스트백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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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UAC

구글 애즈에서 Link ID 발급

1. 구글 애즈에 로그인합니다.
2. 우측 상단 도구 메뉴에 있는 ‘설정’ -> ‘연결된 계정’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3. 타사 앱 분석을 찾아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4. + 버튼을 눌러 Link ID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5. ‘기타 공급업체’를 선택하고, 공급업체 ID에 1876468054를 입력합니다.
6. 플랫폼을 선택하고 앱을 선택합니다.

 

7. 생성을 마친 Link ID의 공급자가 WiseTracker로 나오면 정상적으로 생성된 것입니다. 생성된 Link ID는 가능한 한 빨리 와이즈트래커에 입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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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C 트래킹 설정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광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트래킹 URL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3. 광고 채널에서 Google UAC를 선택합니다.

4. 화면이 전환되면서 방금 저장한 Google UAC가 나타납니다. UAC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 설명을 참고하여 구글 애즈에서 복사한 Link ID를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1) ‘플랫폼’에서 안드로이드 또는 iOS를 선택합니다.
2) 선택한 플랫폼에 맞는 Link ID를 붙여 넣습니다.
3) 붙여넣은 값은 ‘Link ID 이벤트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 주세요.
4) 모든 Link ID를 입력했다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입력을 마무리 합니다.

6. 위의 5번을 완료한 시점으로부터 약 20 ~ 30분 후 아래 7번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Link ID를 통해서 와이즈트래커와 구글이 연동되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7. 시간이 충분히 지났다면 구글 애즈로 이동하여 상단의 도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측정’ -> ‘전환’을 선택합니다.
8. +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난 메뉴에서 ‘앱’ -> ‘ 타사 앱 분석’ 을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9. 필요한 전환을 선택하고 ‘가져오기 및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전환이 없다면 연동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와이즈트래커의 운영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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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앱 설치광고용 트래킹 링크 생성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광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트래킹 URL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3. 광고 채널에서 Facebook을 선택합니다.
4. 광고 캠페인에서 기존 캠페인을 선택하거나, ‘광고캠페인추가’를 이용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는 경우에는 5번을 참고해 주세요.

 

5.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주세요.
1) 원하는 캠페인명을 입력합니다.
2) 랜딩 URL에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캠페인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입력합니다. 특별한 종료 일자를 지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 먼 미래의 날짜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6. 캠페인 선택이 끝났다면 딥 링크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딥 링크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7.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딥 링크를 입력해 주세요.
1) 입력하려는 딥 링크의 관리용 명칭을 등록해 주세요.
2) 유저가 앱을 실행했을 때 연결될 화면의 딥 링크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메인화면이 열려야 한다면 메인화면의 딥 링크 주소를, 특정 상품으로 연결되어야 한다면 해당 상품의 딥 링크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8. 딥 링크 입력까지 마쳤다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스북 트래킹 링크를 만들어 줍니다.

 

9. URL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트래킹 URL을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그리고 이 내용을 참고하여 복사한 URL을 페이스북에 입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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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에 트래킹 URL 입력

1. 운영중인 앱 설치 캠페인의 소재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캠페인이 없다면 ‘앱 설치’ 캠페인을 만들고 소재 등록 부분까지 진행합니다.

 

2. “딥 링크(선택 사항)” 항목에 트래킹 URL을 입력하고 광고 생성을 마무리 합니다. “딥 링크(선택 사항)” 항목이 한개 이상 존재한다면, 모든 “딥 링크(선택 사항)”에 와이즈트래커의 트래킹 URL을 입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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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Search Ads

애플 서치 애드 트래킹

1. 앱에 최신 버전의 와이즈트래커 SDK가 삽입된 상태에서 애플 서치 애드가 정상적으로 라이브 되고 있다면 트래킹은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2. 서치 애드의 종합적인 성과 데이터는 와이즈트래커의 ‘광고 채널’ 리포트에서 ‘AppleSearchAds’에 할당되어 표시됩니다.
3. 서치 애드의 캠페인별 성과 데이터는 와이즈트래커의 ‘광고 캠페인’ 리포트에서 서치 애드의 캠페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여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4. 서치 애드의 키워드별 성과 데이터는 와이즈트래커의 ‘광고 키워드’ 리포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서치 애드 채널의 룩백윈도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설정 -> 유입 및 광고 -> 광고채널 분석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 후 우측 상단의 ‘광고채널 설정’으로 이동하여 ‘applesearchad’로 검색하면 등록 되어있는 서치 애드 채널이 나타납니다. 해당 채널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searchads_lookbackwindow001
 

6. ‘클릭 후 인스톨 기간’과 ‘인스톨 후 전환 기간’ 두 가지 룩백윈도우를 캠페인 성격에 따라 조정합니다.
searchad_lookbackwin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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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Moment

구매전환 늘리기 사용

* Kakao Moment의 ‘구매전환 늘리기’ 옵션을 활용하기 위한 설정 방법입니다. 구매전환 늘리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전환 늘리기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Retargeting Code 입력
  • 실시간 포스트백 활성화

이 두 가지 설정을 차례대로 안내합니다.
 

1. Retargeting Code 입력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이동합니다.
1)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
2) 광고 채널 설정

 

상단의 검색창에 kakao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로 나타난 kakao 채널의 수정 버튼을 선택하면 Retargeting Code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카카오에서 발급 받은 Retargeting Code를 입력하고 아래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실시간 포스트백 활성화
실시간 포스트백에서 ‘앱 실행’과 ‘구매 전환’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 광고채널 분석설정 화면의 우측에 있는 ‘실시간 포스트백 설정’을 클릭합니다.

Kakao 채널의 ‘앱 실행’과 ‘구매 전환’을 클릭해 ‘ON’ 상태로 만들어 주면 설정이 마무리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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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광고 트래킹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광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트래킹 URL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3. ‘광고 채널’은 Kakao를, ‘단말기 식별자’는 모두 사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광고 캠페인’은 기존 캠페인을 선택하거나 ‘광고캠페인추가’를 이용해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는 경우에는 아래 4번을 참고해 주세요.

 

4. 아래 설명과 그림을 참고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 주세요.
1) 원하는 캠페인명을 입력합니다.
2) 랜딩 URL에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주소를 입력합니다.
3) 캠페인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입력합니다. 특별한 종료 일자를 지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 먼 미래의 날짜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5. 캠페인 선택이 끝났다면 ‘랜딩 방식’을 302 Redirection으로 변경한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트래킹 URL이 생성 되었습니다. ‘광고 추적 URL’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첫번째 ‘Web’이라고 표시된 URL을 클릭하여 복사합니다.

 

8. 복사한 URL을 카카오에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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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채널

채널 생성

* 와이즈트래커에 등록 되어있지 않은 광고 채널을 직접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1. 좌측 메뉴에서 ‘마케팅’ -> ‘광고채널 분석설정’을 클릭합니다.
2. 우측 가장자리에 있는 ‘광고 채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의 ‘광고 채널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광고 채널 생성창을 활성화합니다.

 

4. 아래 설명을 참고해 세부 설정을 입력합니다. 아래에 설명하지 않은 항목은 입력하지 않으며,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채널 생성을 마무리 하면 됩니다.
1) ‘광고 채널’에는 매체 이름을 입력합니다.
2) ‘클릭 후 인스톨 / 인스톨 후 전환 기간’은 기여기간(Lookback Windows)을 의미합니다. 마케팅 목적에 맞는 룩백 윈도우를 입력하면 되며, 일반적으로 7일을 사용합니다.
3) 현재 생성하고 있는 채널이 와이즈트래커와 포스트백 연동이 되어 있다면 ‘Postback 설정’에서 동일한 채널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Appier 채널을 생성하고 있다면, Postback 설정에서 Appier를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5. 위 단계까지 진행했다면 새로운 커스텀 채널이 정상적으로 생성된 것입니다. 이제 해당 채널을 선택하여 트래킹 URL을 생성하기 위해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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