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Try for free
blog2021-11-22T14:07:49+09:00

ALL ABOUT
AD-TECH & MAR-TECH

2021년 데이터 시각화로 돌아보는 Wisetracker

2021년, 와이즈트래커 Version 2를 런칭하고 한 해 동안 다양한 고객사 분들을 만났습니다 🙂 이번 한 해 동안 와이즈트래커와 함께 앱 마케팅을 진행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   이번 포스팅은 2021년 와이즈트래커에서 앱 마케팅에 이용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는 글로 준비하였습니다. 와이즈트래커의 고객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광고 [...]

앱 마케팅을 위한 트리플 미디어 활용법

트리플 미디어란? 트리플 미디어는 디지털 마케팅 집행을 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하는 개념입니다. 트리플 미디어는 콘텐츠 결정권에 따라 직접 소유한 매체인 지, 제3자(커뮤니티 이용자, 광고 매체 등)에 의해 운영되는 매체인지에 따라 구분되는 개념입니다. 매체 별로 완벽히 분리되는 개념은 아니며, 특정 채널의 경우 Owned와 Earned Media의 특성을 동시에 지니기도 합니다. 브랜드가 실제로 [...]

Web-to-App을 넘어, 옴니채널 마케팅 도입하기

많은 서비스는 웹과 앱을 동시에 운영한다 대부분의 회사는 multi-channel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습니다. SNS 채널도 한가지가 아닌 Facebook, Instagram, Twitter, YouTube, Blog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며 마케팅 활동을 이어갑니다.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도 하나만 운영할까요? 앱을 제공하는 회사는 대부분 웹사이트도 같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

Facebook SDK 없이 Instagram에서 앱 설치 캠페인 진행하기

모바일 앱 비즈니스의 필수 SNS, Instagram 요즘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마케팅 및 기업 홍보 수단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합니다. 왜냐하면 기업들의 주요 타깃인 MZ세대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가 인스타그램이기 때문입니다. App Ape의 2020년 4월 자료를 보면, 약 20만대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조사해본 결과 2019년~2020년까지 페이스북(메타)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는 유지되는 수준이었지만 인스타그램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

[모바일 앱 마케팅의 A to Z] 2️⃣ 모바일 앱 마케팅 주요 지표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앱 마케팅의 주요 지표와 과금 기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제품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광고비 대비 매출이 얼마나 났는지 입니다. 앱 광고에서 매출이 나는 부분은 어디일까요? 앱에서는 인앱 과금을 매출로 보시면 됩니다. 이커머스 앱의 경우는 제품 판매를, 그 외의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

[모바일 앱 마케팅의 A to Z] 1️⃣ 모바일 앱 마케팅의 특징

네카라쿠배당토직야? “네카라쿠배”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은 “네카라쿠배당토직야”까지 늘어난 이 신조어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토스, 직방, 야놀자를 줄인 말로 MZ세대들이 취업하고 싶어하는 상위 회사들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이 회사들의 공통점은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는 점입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모바일 앱 시장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된 지 10년이 지났고, [...]

iOS 14, 페이스북 광고에 미치는 영향은?

지난 4월 26일, Apple에서 발표된 iOS 14.5 업데이트는 현재까지도 애드테크 플레이어들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앱 소유주들의 경우, 앱 사용 투명성(ATT : App Tracking Transparency)을 구현해야하는지 여부와 구현 이후에 광고 집행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직 제대로 감을 못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앱 출시를 준비 중이거나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스타트업에서는 [...]

Google Analytics 4 (GA4) 하반기 업데이트 알아보기

2020년 10월, Google Analytics가 Universal Analytics 버전에서 GA4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서도 적지 않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데이터의 집계 방식이 Session, Page View에서 Event로 변화하였다는 것입니다. 이 후 2021년 상반기에 대여섯차례의 업데이트를 거쳐 현재 GA4 체제로 정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7월 1일, GA4가 또 한번 업데이트된 버전으로 [...]

앱 마케팅 자동화 (App Marketing Automation) 개념 알아보기

모바일 앱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무엇일까요? 저는 개인화(personalized)된 디바이스 보급이 가장 큰 특징이라 생각합니다. 과거 마케팅의 경우, 다수에게 획일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는게 가장 보편화된 활동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곳에 설치된 옥외 광고부터 TV, 라디오 등 매스미디 어를 통한 브랜드 광고가 주요 마케팅 활동이었습니다. 이후, 가정마다 PC가 보급되고 인터넷 통신이 [...]

효과적인 앱 광고 : 특정 타깃 중심 매체 알아보기

앱 마케팅에서 좋은 광고 매체란? 앱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Conversion Point는 무엇일까요? 여러 앱 마케터들은 Install(Engagement)와 In-app Purchase을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관점에서 앱의 설치와 앱 내 결제를 늘릴 수 있는 유저가 많은 매체가 앱 마케팅에서 좋은 광고 매체가 됩니다. 앱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해 매체를 2가지 [...]

Ready To Start?

와이즈트래커는 월 Conversion 3,000건
MAU 10,000건까지 무료입니다

Try for free

이미 성장한 큰 규모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와이즈트래커는 무료 요금제부터 커스텀 밸류의 엔터프라이즈 요금제까지
Conversion과 MAU기준으로 다양한 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Price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