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Try for free
blog2021-11-22T14:07:49+09:00

ALL ABOUT
AD-TECH & MAR-TECH

구글 마케팅 Livestream 2021 : 개인정보 보호와 타겟팅

우리는 구글을 빼놓고 디지털 마케팅을 논하기 힘든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의 관련 정책이 바뀐다는 소식이 들려오면 디지털 마케팅의 플레이어들은 긴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5월 28일, 구글 마케팅의 대형 행사 중 하나인 Google Marketing Livestream 2021이 온라인으로 개최됐습니다. Livestream에서 모바일 마케터, 더 나아가 애드테크 플레이어가 주목할 만한 사항은 무엇이 [...]

WWDC 21 키노트 : iOS 15, 앱 마케터가 알아야 할 이슈는?

source : Apple WWDC21 Apple이 현지 시간 7일에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21(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WWDC 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WWDC에서는 iOS 15 업데이트에 관련된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메시지, 이모지, 지도, safari 등 Apple의 여러 디바이스에 다양한 변화를 발표하였습니다. source : Apple WWDC21 이 중 모바일 앱 마케터가 주목할 만한 이슈 3가지 [...]

앱 마케팅에 필수! 앱스토어 최적화(ASO) 알아보기

모바일 앱 시장은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아이리서치(iResearch)에 따르면, 모바일 앱 시장은 2014년을 기점으로 2023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약 30%에 육박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한국모바일산업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앱 스토어 시장 규모의 경우 Google Play Store가 약 6조 8천억원, iOS App Store가 약 2조 6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

ATT 사전 팝업을 띄우기 위한 체크리스트

새로운 iOS에서는 IDFA를 수집하기 위해 반드시 사용자의 동의를 받아야만 합니다. 동의율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앱이 개인화된 광고나 컨텐츠에 의존하고 있다면, 이번 변화는 어쩌면 큰 도전일 수 있습니다. 유저가 추적에 동의(opt-in)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사전 팝업을 띄우기로 결정했다면, 이 사전 팝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몇가지 내용을 확인해 보면 좋습니다. [...]

iOS 14 대비하기

Apple의 계획, 그리고 Ad Tech 산업의 대응 Apple은 iOS 14가 9월 중에 출시될 것을 예고하면서 여기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들을 함께 소개했습니다. 이 중 앱 생태계에서 가장 논란이 되었던 것은 일명 “privacy feature”인데, 앱이 사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유저의 명시적인 동의를 받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Apple은 ‘사용자 정보 수집’에 대한 [...]

모르면 난리 나는 인스톨 이후 지표들

우리가 마케팅 임원이라고 생각해 보도록 하죠. 팀원들이 이번 캠페인의 성과를 보고하러 왔습니다. 팀원들에게 단 하나의 질문만 할 수 있다면 무엇을 물어 보시겠습니까? 저라면 이 글에서 소개할 다섯 가지 데이터 중 하나를 선택해 질문할 것입니다. 앱 인스톨 이후(Post-Install)에 인게이지먼트로 인해 얼마나 긍적적인 성과가 나타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주요 지표를 [...]

마케터의 인생을 편하게 해줄 앱 키워드 성과 자동분석

키워드 성과 자동분석은 ‘원래 당연히 되는 기능 아님?’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상황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유저가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고 데스크탑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이 케이스는 ‘당연히’ 자동 분석이 됩니다. 그러나 키워드 광고를 클릭했는데 앱스토어 또는 앱 실행으로 연결된다면? 분석이 되게 만들 수는 있지만 ‘자동분석’은 불가능입니다. ‘그 정도는 수작업으로 분석해도 괜찮겠네’라고 [...]

5분만에 끝내는 앱 어트리뷰션

2018년에도 그랬듯이 우리는 항상 시간이 부족합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높은 수준의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하지만, 그 성과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학습에는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현장은 학교가 아니니까요! 2019년 업무에 앱 어트리뷰션이 골치거리가 될 것 같다면 지금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북마크 해놓고 틈틈이 읽어보세요. 어트리뷰션의 기본적인 [...]

앱 어트리뷰션 가이드 – 애플 서치 애드 트래킹 실습

새로 등장한 광고 매체들 중에서 올해 하반기 가장 주목 받는 대표적인 매체가 애플 서치 애즈(Apple Search Ads)입니다. 앱 스토어(App Store)의 유일한 광고 상품이기 때문이지요. iOS 플랫폼에서 유료 고객이 많은 헬스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여행 등의 카테고리에서는 특히 서치 애즈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분위기입니다. 애플 서치 애즈가 새로 생긴 매체이다 보니, 광고를 집행하는데 [...]

앱 어트리뷰션 가이드 – 페이스북 트래킹 실습

구글의 UAC와는 달리 페이스북 광고는 마케터의 역량에 따라 성과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UAC 광고 성과는 전적으로 머신 러닝에 의존할 수 밖에 없으나, 페이스북은 마케터가 직접 캠페인을 기획/운영 하면서 주도적으로 광고 성과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페이스북의 앱 광고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트리뷰션 툴로 페이스북 광고를 측정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이 [...]

Ready To Start?

와이즈트래커는 월 Conversion 3,000건
MAU 10,000건까지 무료입니다

Try for free

이미 성장한 큰 규모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와이즈트래커는 무료 요금제부터 커스텀 밸류의 엔터프라이즈 요금제까지
Conversion과 MAU기준으로 다양한 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Price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