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FREQUENTLY ASKED QUESTIONS

앱의 볼륨을 기준으로 하며, 컨버전과 MAU에 따라 책정합니다.
컨버전과 MAU 중 상위 수치를 기준으로 플랜이 선정됩니다.

1) 컨버전이란, 광고로 발생한 Non-Organic 앱 인스톨과 딥링크 클릭 수의 합입니다. (Organic 데이터와 무관)
2) MAU(Monthly Active Users)란, 앱을 이용하는 월간 유니크 유저수 입니다.

초과된 트래픽에 대한 추가 과금이 진행되며, 월별 세금계산서 청구 시점에 초과된 트래픽에 대한 과금을 추가합니다.
* 1,000 컨버전 당 6만원, 10,000 MAU 당 10만원

(지속적으로 추가 트래픽을 구매해야할 경우 상위 요금제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네, Starter플랜은 100% 무료입니다.
단, 서비스 제공 범위에 따라 유선 및 전담 담당자 지원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Starter플랜을 이용하면서 트래픽 증가에 따라 플랜 전환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월별로 과금되며, 계약은 1년 단위로 체결합니다.
전자 계약서 작성 > 월별 당월 세금계산서 청구 > 익월 비용 계좌이체 입금
Tip ) 1년 선납시 10%할인됩니다.

[일시정지] 최대 1달 동안 일시정지 가능합니다.
일시정지 기간에도 대시보드에 데이터가 적재되지만, 대시보드 열람권한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해지] 계약 후 6개월이 지나서부터는 별도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합니다.

웹 분석도 가능합니다.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웹과 앱에 대한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웹 분석의 경우 별도 플랜이 적용되므로 참고부탁드립니다.

플랜 월 비용 PV
Growth 300,000 1,000,000
Business 600,000 2,000,000
Business Plus 800,000 3,000,000
Enterprise 1,000,000 5,000,000
Enterprise + 2,000,000 10,000,000

전체 컨버전과 MAU를 기준으로 통합 계약 가능합니다.
Tip) 와이즈트래커는 하나의 회원 계정에서 등록된 앱 전체에 대한 대시보드를 각각 조회할 수 있도록 구현해놓았습니다.

와이즈트래커는 모바일 광고 성과 측정과 인앱이벤트를 분석하는 앱 데이터 분석 툴입니다. 앱 퍼포먼스마케팅을 위한 분석 기술과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푸시메세지를 자동발송하거나 리타겟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유입된 유저를 분석할 수 있는 기술과 퍼포먼스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기본 서비스 – 어트리뷰션, 애널리틱스
부가 서비스 – 마케팅 액션, 임플리멘테이션

와이즈트래커는 총 4가지의 차별점을 갖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서비스 기술 : 하나의 링크로 다양한 유저 유입, 100여개의 광고매체와 클릭만으로 포스트백 연동, 유저 심층 분석
편한 UIUX : 한국어로 형성된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원하는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UI/UX
통합 마케팅 분석 : 광고성과분석의 어트리뷰션, 유저분석의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기술 함께 제공, 리타겟팅 캠페인을 위한 전용 대시보드 및 마케팅 액션 서비스
지속적인 발전 : 홈페이지의 Document 만으로 전체 세팅 가능

– 기본 절차
① 데이터 분석을 위한 세팅 시작 – 개발환경을 체크하고 SDK 를 삽입합니다.
logEvent(회원가입 등)logScreen(페이지 뷰 등)에 대한 각 1개의 이벤트 코드를 삽입합니다.
③ SDK 와 이벤트의 올바른 적용 유무를 검증합니다.
④ 데이터 분석하고자 하는 전체 이벤트를 태깅합니다.
전체 검증을 완료합니다.
대시보드를 활용하며 인사이트를 발굴합니다.

[광고 성과 분석 목적] 위 기본절차가 끝난 후 광고를 집행하는 매체인 미디어파트너와 연동하고,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하여 활용
미디어파트너 설정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

초기세팅을 위해 개발업무 절차가 필수입니다. Document 만을 보고도 전체 세팅이 가능하도록 꼼꼼히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개발환경에서 분석 sdk 를 삽입하는 작업을 시작으로 데이터 분석을 위한 토대가 마련됩니다.

Document 바로가기

네, 가능합니다. 앱을 분석할 수 있는 sdk 삽입 및 검증 절차 이후 와이즈트래커 대시보드에서 스토어 다운로드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트래커의 SDK는 비동기 방식의 데이터 처리와 데이터 압축 기술을 반영하여 고객사의 앱 동작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현재 와이즈트래커는 100여개의 매체와 연동되어 토글버튼 만으로 포스트백이 가능합니다.
Naver, Kakao, Google, Facebook, Criteo 등 대부분의 광고매체와 연동이 되어있으며 , 연동되어있지 않은 매체사가 있을 경우 해당 매체와 소통하여 연동 가능합니다.

원하는 데이터카드만 모아 나만의 대시보드를 생성하는 커스텀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커스텀 대시보드는 implementation 서비스 이용 고객 혹은 Business 플랜 이상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 내의 유저 트래킹은 서드파티트래킹 툴에선 불가능한 기능입니다. 트래킹 툴은 광고성과 및 앱 내부에서 활동하는 유저의 액션을 트래킹하기 위해 최적화된 툴입니다.

와이즈트래커는 웹과 앱을 아우르는 통합 분석 트래킹 툴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와이즈트래커에서는 안드로이드, iOS 이외에도 React Native, Flutter, Unity, website (Javascript) 등 다양한 개발언어에 따라 SDK를 지원합니다.

가능합니다. 당사에선 하이브리드 앱으로 진행하시는 다수의 고객사가 있으며,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에 따라 유저를 앱과 웹으로 각각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1. javascript 개발환경을 지원하는 빌더 서비스라면 고객사 개발환경에서 바로 sdk설치가 가능합니다.
2. 메이크샵(파워앱)의 경우 와이즈트래커와 연동되어 있어 메이크샵 담당자에게 와이즈트래커 적용 문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 파워셀(바이앱스)의 경우 바이앱스 측에서 별도의 비용을 받고 설치 대행한 사례가 있습니다.
4. 위에 해당되지 않는 빌더사라면 빌더사와 별도의 협의가 필요하며, 와이즈트래커 측의 SDK 설치대행은 개발환경 접근이 어려워 지원이 힘들다는 점을 안내드립니다.

개발환경 확인하기

매체 정책 상 페이스북은 SDK 설치는 필수이며, 고객사 개발환경에서 직접 설치해야합니다. 페이스북 외의 매체사에 sdk 삽입이 필요할경우 문의바랍니다.

Facebook SDK 설정방법 보기

Native, Hybrid(flutter, react native) 로 개발된 앱일 경우 가능하며, 약 1달 정도 소요됩니다.
<대행 범위>
– 필수 SDK 및 기본 컨버전 설치 대행 android/ios
– 커스텀 컨버전 설치 대행
대행 비용 문의는 02-6925-6636 으로 문의해주세요.

화면 분석을 위한 커스텀이벤트는 별도의 문의 없이 추가로 분석이 필요한 화면에 기존에 설정하셨던 화면분석 코드에서 event 값과, page_id 값을 변경하여 추가 하여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화면 분석 외의 다른 분석항목의 데이터 수집이 필요하시다면 tech@wisetracker.co.kr 로 필요하신 분석 항목과 분석을 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을 보내주시면 예제 코드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를 이용시 제공되는 태깅가이드 혹은 도큐먼트에 작성되어있는 이벤트들을 그대로 사용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집 할 수 있는 정보가 없는 항목이라면 해당 항목은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1. 고객사 개발사측에서 커스텀 스키마를 제작합니다.
2. 연결할 미디어 파트너를 생성 및 활성화합니다.
3. 제작된 커스텀 스키마+이동될 url로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합니다.

와이즈트래커 대시보드에서 생성한 어트리뷰션링크를 통해 테스트 및 광고집행을 진행하며, 딥링크 클릭 시 와이즈트래커 서버가 앱의 설치 여부를 판단하여 동작합니다.
다음과 같은 형태의 “https://xxxx.page.link”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URL이 가르키는 웹으로 이동함으로써 와이즈트래커가 수집하여야 하는 광고파라미터값이 유실될 수 있어, 앱으로 바로 이동 가능한 유니크한 커스텀스키마를 ‘추가’ 해 주셔야 합니다.

와이즈트래커의 어트리뷰션 링크는 앱이 미설치되어 있을 경우에 설치 후 앱을 오픈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는 디퍼드 딥링크 기능은 현재 지원되지 않으나, 내부적으로 기술 검토 되어 기능 개발중입니다.

와이즈트래커의 데모 대시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모 계정정보는 와이즈트래커가 작성된 메일주소로 영업일 당일 내에 전달드립니다.

[미디어 파트너 계정] 파트너 계정은 와이즈트래커에서 미디어 공식 계정임을 확인한 이후 승인 처리를 진행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광고 에이전시 계정] 광고 에이전시 계정의 경우, 광고주가 광고 에이전시 활성화 설정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이후, 광고주에게 활성화 요청이 필요합니다.

[앱소유주 계정] 유선문의 혹은 채널톡으로 문의 주시면 와이즈트래커가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처음 가입한 계정에 로그인하여 서브계정을 생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브계정으로 동일한 대시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브계정 자세히 보기

네, 맞습니다. 광고 에이전시 계정에서 접근할 수 있는 광고주의 대시보드는 광고성과분석 대시보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이전시 계정으로 생성한 어트리뷰션 링크를 통한 광고성과만 대시보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채널톡 혹은 메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계정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어트리뷰션

일반 컨텐츠 및 광고 → 앱 유입을 원링크로 실현, 데이터를 정확히 판별하여 과금 정산에 대한 공정한 데이터 제공합니다.

#마케팅성과분석  #매체별종합성과확인  #광고성과트래킹  #리타게팅

애널리틱스

유저 데이터를 심층 분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시보드 기능과 함께 오디언스 RAW 데이터 추출을 제공합니다.

#마케팅성과분석  #매체별종합성과확인  #광고성과트래킹  #리타게팅

마케팅액션

특정 조건에 따른 오디언스에게 효과적인 타겟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동 푸시메세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케팅성과분석  #매체별종합성과확인  #광고성과트래킹  #리타게팅

임플리멘테이션

맞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사를 위해 전담 매니저가 분석항목 정의 부터 대시보드 교육까지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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